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꿀팁 온갖 잡지식 모음

허리 아플 때 통증 완화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

by S.T.J CO Ltd 2022. 5. 17.

코로나가 시작된 이해로 외부활동이 줄어들면서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허리 통증이 느껴질 때 손쉽게 완화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01. 우유에 식초를 섞어 마시기
02. 우유에 마늘을 섞어 마시기
03.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반응형

우유에 식초를 섞어 마시기

 

우유 한 컵에 티스푼 크기로 식초를 2번 정도 섞어 마시면 허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우유에는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식초는 이러한 칼슘이 흡수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해 뼈의 질량을 증가시켜 강하게 해주는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허리가 아픈 이유 중 하나로 허리 기립근의 약화를 들 수가 있는데 식초는 이러한 근육 속의 있는 나쁜 성분을 제거하고 강화시켜주는 효과를 발휘하여 허리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우유에 마늘을 섞어 마시기

 

마늘 속에 있는 유황이라는 성분은 허리 신경을 압박하여 생기는 염증 및 통증을 완화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입증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마늘만 먹어도 허리 통증 완화에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왜 우유와 같이 마시는지 궁금해하실 겁니다.

 

 

그 이유로 우유에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칼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마늘 속에 있는 독성 성분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마늘만 먹을 때보다 훨씬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마늘 2~3쪽을 갈아서 우유와 섞어 하루 한 컵씩 허리가 아플 때마다 마신다면 허리 통증 완화에 효과를 보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매일 출근하기 전 혹은 아침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기 전 지금 소개할 스트레칭을 해준다면 허리 통증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바닥에 엎드린 상태로 다리를 나란히 11자로 쭉 편상태에서 최대한 높이 들 수 있는 만큼 들어 10초 동안 버티는 방법입니다. 그 후 다시 다리를 11자로 편상태로 5초 정도 쉬었다가 다시 반복해주는데 이러한 행위를 3회 반복한다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 이번에도 허리를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양 옆으로 쭉 편 후 상체를 최대한 들 수 있는 만큼 들어줍니다. 상체를 들고 내려올 때 천천히 내려오는 것이 중요하며 이 과정을 5번 정도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선 두 개의 스트레칭 방법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그 과정에서 허리에 자극이 느껴져야 합니다.

 

 

이러한 스트레칭 방법은 허리를 잡아주는 근육의 수축을 통해 허리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이러한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여 허리 근육을 강화시킨다면 지속적으로 허리 통증일 사라질 것입니다.

 

 

오늘은 허리 아플 때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허리가 아프면 괜히 큰 병일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무작정 병원부터 방문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해서 수술을 하였다가 심한 후유증이 남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므로 먼저 위의 소개한 방법들을 진행하여 며칠 경과를 지켜본 후 그래도 아프다고 한다면 그때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자신이 허리디스크는 아닌지 의심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 같아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자가진단 방법에 관해서 정리해 놓은 글이 있으니 아래 게시물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허리디스크의 모든 것(자가진단, 증상, 이유, 완화 등)

문득 어느 날 갑자기 허리에 통증이 오면서 혹시 허리디스크는 아닌지 의심해보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허리디스크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목

allofthing9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