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꿀팁 온갖 잡지식 모음

생활속에서 실천 가능한 탈모를 예방 및 모발을 강화하는 방법 모음!!!

by S.T.J CO Ltd 2022. 7. 13.

탈모 걱정으로 병원을 방문하거나 비싼 약을 먹는 등의 노력을 해보지만 그럼에도 막기가 상당히 쉽지 않은 것으로 생각되는데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탈모 예방 및 모발 강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목차

01.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02. 모발을 강화하는 방법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탈모를 예방하는 첫 번째 방법은 모발을 손상시키는 외부 환경을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것의 예로 염색, 파마, 젤 등이 있는데 모발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들을 없애는 역할들을 하여 모발을 약하게 만들기 때문에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머리를 잘 감는 것입니다. 머리를 하루에 두세 번씩 자주 감는 것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로 너무 안 감는 것도 문제를 일으키는데 머리를 자주 감는 것은 모발에 많은 자극을 주게 되어 좋지 않고 반대로 너무 안 감는 것은 모발에 노폐물들이 쌓이게 되는데 이를 씻어주지 않아 모발이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해 악영향을 끼치게 되므로 적당하게 잘 감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 번째는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모발 영양 공급을 방해하지 않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모발의 영양공급이란 간에서 이루어지는 단백질 합성이 원활하게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간은 단백질 합성뿐만 아니라 해독을 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는데 이 해독 기능을 과도하게 사용되면 단백질을 합성하는 기능이 떨어지게 되어 모발의 영양공급이 원활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술과 흡연은 간의 해독 기능을 유발하여 간이 모발의 필요한 비오틴이라는 단백질을 합성하는 일을 약화시키게 되므로 이것들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화를 내지 않고 스트레스받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 몸에서 남성호르몬이 급격하게 분비가 되고 이때 남성호르몬 부산물이 나오는데 이것이 탈모를 일으키는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남성호르몬이 급격하게 분비되는 것을 막아야 하는데 우리가 보통 화를 내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므로 가급적 화를 다스리고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을 강화하는 방법

모발을 강화하는 첫 번째 방법은 모발이 숨을 잘 쉴 수 있게끔 빗질을 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머리를 잘 감아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 우리 머리에 먼지를 비롯한 이물질들이 쌓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이물질이 쌓이게 되면 모발이 숨을 쉴 수 있는 구멍들이 막히게 되어 모발들이 비실비실해지므로 빗질을 통해 먼지 및 이물질들을 털어내는 것은 모발을 강화하는데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두피를 자극하는 것입니다. 모발의 원래 목적은 두피를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우리가 두피의 약간의 자극을 줌으로써 모발을 조금 더 촉진시킬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머리를 감을 때 두피를 마사지하듯이 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시간이 날 때 머리 마사지를 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세 번째는 두피 쪽으로 혈액 순환시키는 것입니다. 두피에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모발이 잘 나기 때문에 물구나무를 선다던지 등으로 피를 두피 쪽으로 보내는 행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및 모발을 강화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부터 탈모가 진행 중이라면 병원에 방문하여 실질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지만 아직 그 전 단계이거나 걱정이 되는 분들이라면 위에서 소개한 방법들을 생활 속에서 습관처럼 실천해본다면 분명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