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및 드라마

소지섭 신성록 주연의 법정 의학 복수 드라마 닥터로이어 정보 내용 줄거리 및 후기!!!

by S.T.J CO Ltd 2022. 6. 29.

의사와 변호사를 합친 것 같은 드라마 제목이 눈길을 끌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소지섭 신성록 주연의 법정 복수 드라마 닥터로이어 정보 내용 줄거리 및 후기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반응형

목차

01. 드라마 닥터로이어 기본정보 및 인물관계도
02. 드라마 닥터로이어 대략적인 줄거리
03. 드라마 닥터로이어를 보고 난 후기

 

 

드라마 닥터로이어 기본정보 및 인물관계도

 

드라마 닥터로이어는 2022년 06월 03일에 방영을 시작하여 2022년 07월 23일까지 총 16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매주 금, 토요일 오후 09시 50분 ~ 오후 11시 10분, MBC에서 방영합니다. 웨이브와 쿠팡 플레이에서 스트리밍을 맡았고 15세 이상 시청가 드라마입니다. 장르는 서스펜스, 법정, 의학, 복수이고 주연배우로는 소지섭, 신성록, 임수향 등이 있습니다.

드라마 닥터로이어 포스터 및 기본정보
드라마 닥터로이어 포스터

 

다음은 닥터로이어의 인물관계도입니다.

드라마 닥터로이어 인물관계도
드라마 닥터로이어 인물관계도

드라마 닥터로이어 대략적인 줄거리

 

아무리 수술 성공확률이 희박하더라도 1%의 가능성만 있다면 누구든지 살려내는 주인공 한이한(소지섭)은 유명한 의사로 검사 출신의 여자 친구 석영(임수향)과 함께 석영의 동생이 수능을 치르고 있는 것을 기다립니다.

 

 

석영의 동생은 심장이 약해 병원에서 수능을 치르고 있었는데 힘든 고비도 있었지만 무사히 시험을 잘 끝내고 가채점 결과 만점이라는 성과를 거두게 됩니다.

 

 

이 기쁜 소식에 이어 이한은 석영에게 동생의 심장이식 날짜가 정해졌다며 자신이 직접 수술을 하여 동생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술이 끝나면 결혼을 하자며 프러포즈를 하는 이한은 석영과 밝은 미래를 약속받은 것 같은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대망의 심장이식 수술 날 위험한 순간도 있었지만 뛰어난 기지를 발휘하여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치게 되고 잠시 휴식을 취하는 도중 병원장 구진기(이경영)가 호출을 하게 됩니다. 호출한 곳은 다름 아닌 수술실로 진기의 말로는 3시간 전 교통사고로 실려온 응급환자라고 하며 급하게 심장이식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분명히 병원에는 여분이 없을 이식용 심장을 꺼내면서 동승자가 사망하면서 급하게 그 사람의 심장을 적출했다고 진기는 말하며 이한을 안심시킵니다.

 

 

하지만 이것마저도 불법인지라 망설이는 이한은 평생 은혜를 갚겠다는 진기를 보면서 그동안 자신을 거둬주었던 진기에게 보답하고자 수술을 진행합니다.

 

 

수술이 무사히 끝나자 고맙다는 말을 하는 진기는 이한에게 대접을 하는데 술을 한잔 마신 이한은 갑자기 잠이 쏟아져 이내 잠들어버립니다. 다음날 휴대폰 소리와 함께 일어난 이한은 전화기 너머로 다급한 소리를 듣게 되고 병원에 도착한 그는 심장이 뛰지 않는 석영의 동생을 발견하고 최선을 다해 살려보지만 결국 사망하게 됩니다.

 

 

부검 결과 이한이 수술할 때 발생한 문제가 원인으로 밝혀졌고 이한은 자신은 분명 완벽하게 수술을 했다며 말을 해보지만 결론은 이미 나버린 상황이었습니다.

 

 

거기다 위에서 지침이 내려왔다며 이한이 진료기록을 볼 수 없게 되자 어젯밤 심장수술을 한 사람이 생각나고 그 사람을 찾으면 사건의 실마리가 풀릴 것이라고 생각해 조사를 하지만 대체 어떠한 사람이길래 이한이 찾지 못하게 막는 것은 물론 의료과실 문제로 재판을 위해 법정으로 이송하게 됩니다.

 

 

사실 이 모든 것은 병원장인 구진기의 계략이었고 법정에서 같이 수술을 진행했던 인물들도 모두 거짓증언을 하자 이한은 자신이 놀아났다는 것을 눈치채게 됩니다. 그렇게 교도소까지 끌려가게 되고 이곳에 갑자기 나타난 진기는 이한에게 의료과실을 포함한 모든 혐의를 인정하면 실형은 면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헛소리하지 말라며 펄쩍 뛰는 이한이지만 진기가 밖에 있는 엄마를 생각하라며 협박을 하게 되고 마침내 이한은 거짓 자백을 하고 모든 죄를 뒤집어씁니다.

 

 

재판이 끝나고 나서 석영은 왜 거짓말을 하냐고 울면서 말리지만 혹시나 석영에게도 피해가 갈까 진실을 말하지 못하고 매정하게 떠나버립니다. 5년 후 이한은 이제 변호사가 되어 돌아오는데 병원장이 살리려고 했던 사람은 누구이고 이한은 어떻게 복수를 하게 될지 궁금해지는 드라마 닥터로이어의 줄거리입니다.

 

 

드라마 닥터로이어를 보고 난 후기

 

드라마 닥터로이어는 의료 쪽과 법정 두 소재를 하나로 합쳐 의료 범죄 사건을 다루는 내용으로 이 두 가지를 따로 다루는 영화나 드라마는 많이 봐왔지만 이것을 하나로 합쳐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것이 상당히 신선하고 또 재밌었습니다.

 

 

그러나 여느 의료 혹은 법정에서 다룰법한 내용들이 있었던 것은 다소 아쉬운 점으로 남았지만 메인 빌런으로 추측되는 신성록을 2화 후반에 등장시키면서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이야기의 전개를 극적으로 전환하는 효과를 준 것은 상당히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복수라는 소재가 들어있는 만큼 주인공이 어떠한 방식으로 병원장을 비롯한 관련 사람들에게 대처하는지가 주요 관건이라고 생각하므로 배우 소지섭을 좋아하면서 의료, 법정, 복수 소재의 드라마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으며 신선한 소재는 물론 전개도 참신해 한번쯤 보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