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및 드라마

고경표 이이경 주연의 코미디 군대 영화 육사오 정보 내용 줄거리 및 후기!!!

by S.T.J CO Ltd 2022. 8. 17.

당첨된 로또복권을 회수하기 위해 북한으로 뛰어든 병장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가 새로나와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고경표 이이경 주연의 코미디 군대 영화 육사오 정보 내용 줄거리 및 후기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반응형

목차

01. 영화 육사오 기본정보
02. 영화 육사오 대략적인 줄거리
03. 영화 육사오를 보고 난 후기

 

 

영화 육사오 기본정보

 

영화 육사오는 2022년 08월 24일에 개봉을 하며 12세 관람가 영화입니다. 장르는 코미디와 밀리터리의 성격을 띠고 있고 한국에서 제작되었으며 상영시간은 113분입니다. 배급은 씨나몬(주)홈초이스, 싸이더스에서 맡아 진행이 되었으며 주연배우로는 고경표, 이이경, 음문석, 박세완, 곽동연 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영화 육사오의 포스터입니다.

영화 육사오의 포스터
영화 육사오의 포스터

영화 육사오 대략적인 줄거리

 

주인공 박천우(고경표)는 이제 남은 군생활이 100일도 남지 않은 말년병장으로 여느 때와 다름없이 시간을 보내던 중 로또를 하나 구매하여 저녁에 로또 추첨방송을 보고 있던 와중에 첫 번째 번호부터 맞아떨어지자 신기해하다가 네 번째 번호까지 똑같이 나오자 손이 떨리기 시작합니다.

 

 

다음 번호를 확인하려던 그때 티비를 꺼버리는 간부가 나타나 점호준비를 하라고 고함을 치게 됩니다. 그 순간 다음 번호를 확인하고 싶은 마음에 간부에 머리를 문에 처박은 후 다시 티비를 켜 로또번호를 확인하는데 이내 자신이 1등에 당첨되었다는 것을 알고 너무 좋아 기절해버립니다.

 

 

전역도 얼마 남지 않아 기분이 좋은데 로또까지 1등으로 당첨이 되어 무려 57억 원이라는 거금을 가지게 된 천우는 매 순간이 행복하고 즐거운 웃음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이제 부자가 되니 부자의 마음가짐을 배울 겸 근무지에서 책을 읽던 와중 갑자기 바람이 강하게 불어 책에 끼워둔 복권이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 북한 쪽으로 날아가 버립니다.

이를 보고 실성한 천우는 또다시 경련을 일으키게 되고 한편 우연히 날아온 복권을 북한 상급병사인 리용호(이이경)가 발견해 무엇인지도 모른 채 이를 가지고 복귀하게 됩니다.

 

 

이것이 뭔지 궁금한 용호는 남한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철진이라는 인물에게 물어 복권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재미 삼아 번호를 맞춰보자 이것이 57억 원에 해당하는 1등 당첨금 복권이라는 것까지 알고 당황하게 됩니다. 그 시각 천우는 홀로 개구멍을 파 철책을 넘어 복권을 되찾기 위해 비무장지대로 향하고 있습니다.

 

 

나름 계산까지 해가며 복권이 낙하했을 지점으로 가던 그때 누군가가 천우에게 말을 걸며 대화를 시도하려고 합니다. 그 사람의 정체는 아까 천우의 복권을 가져갔던 리용호였습니다.

 

 

그는 복권을 보여주며 이것을 현금으로 환전해오면 10%를 때 주겠다고 말하는데 천우는 그것이 자기 것이라며 그냥 얼른 달라고 하자 리용호는 줍는 사람이 임자라는 말을 남기고 자신의 협상에 응할 생각이 있으면 삼일 뒤 다시 이곳으로 나오라는 말과 함께 떠나버립니다.

 

 

부대로 복귀한 천우는 복권을 찾기 위해 개구멍을 파는 행위 등으로 졸지에 정신이상자가 되어 자신을 병원으로 보내려고 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하는 수 없이 중대장에게 지금까지의 일을 설명하며 자신이 복권을 되찾는다면 15%를 주겠다는 말을 하면서 복권을 찾기 위한 행동의 사이즈가 너무 커져버리게 되는데 과연 천우는 무사히 자신의 복권을 찾을 수 있을지 향후 이야기의 전개는 어떻게 흘러가게 될 것인지 궁금해지는 영화 육사오의 줄거리입니다.

영화 육사오를 보고 난 후기

 

군대와 복권이라는 전혀 생각지도 못한 키워드들의 조합을 정말 잘 살린 영화라고 생각되며 근래에 정말 유쾌하게 웃어본 영화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재밌게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재미를 자아내는 웃음 포인트가 특정 연령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상당히 인상적이고 배우들의 태연한 척, 능청스럽게 연기하는 것들에서 웃음 포인트가 더욱 가미되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코미디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코믹한 요소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감동적인 요소나 신파 등을 억지로 넣는 경우가 많은데 영화 육사오는 그러한 부분을 가급적 자제하고 오로지 순수하게 웃음으로 승부를 보려고 하는 점이 눈길을 끌어 시원하게 웃고 싶고 코미디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