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관련 이야기

카카오뷰 아직도 시작 안했니?(카카오뷰 간단히 시작하는법!!)

by S.T.J CO Ltd 2022. 1. 11.

카카오 뷰 하는 법

 

 

요즘 부업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핫하게 떠오른 것이 있는데 바로 카카오 뷰입니다. 저번 포스팅 때 외부 유입을 늘리는 방법으로 소개를 한 바 있었는데 오늘은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네이버에 카카오 뷰 창작센터를 검색해줍니다. 대부분은 카카오 계정을 이용하고 있기에 로그인 과정이 어렵지 않게 진행될 것입니다. 

 

로그인한 후 우측 상단에 '채널 만들기' 부분을 클릭을 하여 게시물들을 발행하기 위한 채널을 만들어 줍니다. 

 

위의 프로필 사진부터 카테고리까지 입력을 다해 주시고 '위 안내 내용을 모두 확인했습니다.' 하는 부분에 동의를 해준 뒤 우측 하단에 있는 부분을 클릭해주면 이제 채널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여기까지 카카오 뷰의 본인의 채널을 만드는 과정을 소개해봤습니다. 그럼 이제 게시물들을 발행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실 물을 발행하기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등 다른 여러 SNS 매체를 이용 중인 분들은 카카오 뷰와 연동해놓으면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연동하기를 눌러주고 본인 계정의 URL을 입력하기만 하면 간단하게 연동 완료가 됩니다. 이제 발행 전 준비과정이 다 끝났다면 카카오 뷰 본인 계정의 우측 상단에 새 보드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본인이 앞서 연동해둔 서비스가 있다면 우측에 '담기'를 클릭하여 간단하게 발행할 수 있으며 왼쪽에 보드 제목과 설명에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만한 본인만의 센스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담기'를 통해 콘텐츠 부분에 나타나면 위와 같이 어떠한 형태로 게시할 것인지 4가지로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을 본인이 원하는 것으로 골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 되었다면 발행하기를 눌러주면 끝이 납니다. 또한 본인의 카카오 뷰에 연동된 게시물뿐만 아니라 외부의 다른 게시물들까지 허용이 되는 선에서 무엇이든지 링크로 선택을 하여 위와 같은 방법으로 발행할 수 있습니다.

 

위의 과정에서 봤듯이 우리가 직접 게시물을 창 착한 블로그나 유튜브와 같은 것들보다 1개를 발행하는데 시간의 소요가 그렇게 많이 들지 않음을 알 수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 뷰는 이것 자체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매체와의 시너지가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블로그로 어떤 한 게시물을 만들면 똑같은 내용을 유튜브로 업로드할 수 있고 카카오 뷰까지 연동이 되어있다면 하나의 글로 세 개의 매체에 게시가 되어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형태가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부족한 점이 많지만 양해해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후에 더 전달할 유익한 정보가 있다면 이 주제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