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및 드라마

조정석 윤아 주연의 재난 탈출 액션 코미디 영화 엑시트 줄거리 및 리뷰!!!

by S.T.J CO Ltd 2022. 4. 17.

개봉 당시 관람객 천만에 근접하였으며 평점 또한 9점에 가깝게 받은 영화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조정석 윤아 주연의 재난 탈출 코미디 영화 엑시트 줄거리 및 리뷰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영화 엑시트 기본정보

 

영화 엑시트는 2019년 07월 31일에 개봉을 하였으며 12세 관람가 영화입니다. 장르는 액션과 코미디가 주를 이루며 한국에서 제작되었고 상영시간은 103분입니다. CJ ENM에서 배급을 맡아 진행되었으며 주연배우로는 조정석과 윤아가 있습니다.

 

영화 엑시트 대략적인 줄거리

 

남들 다 출근하는 시간에 동네 공원에 나와서 철봉을 하고 있는 우리의 주인공 용남(조정석)은 사실 대학시절 클라이밍을 즐겨하였는데 대학을 졸업 후 취직에 번번이 떨어지면서 유일하게 잘하고 좋아하는 클라이밍만 남게 된 것입니다.

 

 

그러다 용남이 어머니의 칠순 잔칫날이 되어서 축하를 하던 곳에서 우연히 대학시절 같이 클라이밍을 했던 여자 후배 의주(윤아)를 만나게 됩니다.

 

 

즐거운 잔치가 이어지면서 분위기가 무르익어 가던 와중 의문의 사람이 퍼뜨린 가스로 인해 도시 전체가 유독가스로 뒤덮여 아수장이 일어나게 됩니다.

 

 

용남의 가족들이 있던 곳도 예외는 없어 계속해서 밀려드는 졸지에 용남의 누나가 가스에 피해를 입게 됩니다. 냉정히 현 상황을 분석하던 용남은 모두를 옥상으로 올라가라고 지시를 하는데 옥상의 문이 잠겨있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반응형

 

가스는 점점 올라오고 있고 누나의 상태는 안 좋아지기만 하는 이때 용남은 유리를 깨서 주변 건물을 통해 옥상으로 올라가 외부에서 옥상 문을 열려고 생각합니다.

 

 

의주를 포함해 주변 가족들도 전부 위험하다고 만류하는 상황 속 몸에 밧줄을 묶고 힘차게 건물 밖으로 뛰어들게 되는데 과연 용남이는 무사히 옥상까지 올라갈 수 있으며 용남이를 포함한 모두는 이 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벗어날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영화 엑시트의 줄거리입니다.

 

 

영화 엑시트를 보고 난 후기

 

유일하게 잘하고 좋아하는 것이 클라이밍인 주인공 용남은 사람 구실 하나 제대로 하지 못하며 가족들에게 아픈 손가락 취급을 받아왔지만 재난이 발생하고 자신의 누나가 위급한 상황에서 지금까지 해오던 클라이밍이 유일한 해결방법이 된 상황이 아이러니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다른 재난영화와는 다르게 재난이 발생했음에도 사망한 사람이 나오지 않는 점, 계속해서 주인공을 저지하는 악당이 없는 점 등이 있는데 그런 클리셰를 의도적으로 부숨으로써 독창성을 부여하려고 했던 점을 엿볼 수가 있었습니다.

 

 

코미디 영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점이라고 하면 여운과 감동 그리고 시사 점등이 있는데 물론 이러한 것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동안 우리는 이러한 형태를 많이 봐왔기 때문에 으레 식상함을 느낄법하지만 영화 엑시트는 그런 것 없이 재난영화임에도 중간중간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면서 재미를 유도하였던 것 같습니다.

 

 

가족끼리 보기 정말 좋으며 가볍게 킬링타임용으로도 제격인 영화 엑시트를 적극 추천하고 싶으며 코미디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재미있게 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