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 단가 올리는 방법
우리가 포스팅하는 글마다 광고가 개제 되는데 같은 노력을 하더라도 지금보다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같은 횟수로 광고를 클릭하였지만 사람들마다 얻는 수익이 다른 것도 이러한 이유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블로그 광고 단가를 올릴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01. 본인의 블로그의 게시한 글 하나에 가급적 최소한의 광고가 배치되어 있어야 한다.
위의 말이 무슨 말인지 이해가 잘 안 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나의 글 안에 최대한 광고를 많이 삽입한다면 적게 했을 때보다 확률이 높아져 클릭할 확률도 더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기서 수요와 공급에 관점에서 하나 살펴볼 게 있습니다. 광고주들은 자신들의 광고를 게시하고 싶지만 게시할 곳이 적어진다면 무슨 일이 발생하겠습니까? 아마도 광고주들끼리의 경쟁으로 이어져 서로 게시할 곳에 입찰을 받기 위해 광고 단가를 올릴 것입니다.
또 다른 경우로 너무 난잡하게 광고로만 도배가 되어 있는 글은 방문자로 하여금 본인들이 원하는 정보를 얻는데 방해가 되는 경향이 강해 금방 방문한 블로그를 나갈 것입니다. 이것은 글의 체류시간이 길수록 그곳에 삽입되는 광고 단가 또한 높아지는 경우와 상반되기에 가급적 하나의 게시글에 최소한의 광고가 배치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02. 광고 차단을 적절히 사용하기
자신이 게시한 글과 주제적으로 근접한 광고가 게시가 된다면 광고수익을 높이는데 이상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한 가지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좌측 화면에 '차단 관리'라고 적혀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거기서 '모든 사이트'를 클릭한 후 '일반 카테고리'를 들어가면 밑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에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광고 노출 비중과 수입 비중이 얼마나 형성되어 있는지 알 수 있는데 자신의 주제와 관련 없거나 혹은 수입이 안나오는 것들을 적절히 차단한다면 높은 수익으로 연결되지만 너무 과도하게 차단을 해버린다면 광고주 입장에서는 게시할 곳의 제약 조건이 많아지게 되므로 되려 광고 단가가 낮아지는 현상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두 가지를 자신의 상황에 맞게 적절히 조율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광고 단가를 올리는 법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뭐든 꾸준히 하는 것도 좋지만 그 꾸준함 속에서 효율성까지 찾게 된다면 아마 더 높은 성과를 우리가 생각한 시간보다 단기간에 성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럼 더욱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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