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꿀팁 온갖 잡지식 모음

겨드랑이 목쪽에 볼록 튀어나온 쥐젖의 정의, 원인, 제거방법 및 유의점 모음!!!

by S.T.J CO Ltd 2022. 7. 31.

흔히 겨드랑이와 목 부근에서 볼록 튀어나온 것이 있어 미관상 혹은 만졌을 때 거슬리는 기분을 느꼈을 텐데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것의 정의와 원인 제거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목차

01. 쥐젖의 정의
02. 쥐젖의 원인
03. 쥐젖을 제거하는 방법

 

 

쥐젖의 정의

 

쥐젖이란 의학적 용어는 아니고 사람들에게서 많이 불리게 되면서 굳어진 이름으로 의학적인 명칭으로는 연성 섬유종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의 생김새가 젖꼭지같이 생겼는데 매우 작아 마치 쥐의 젖같이 생겼으며 다른 여러 가지 형태도 많기 때문에 간혹 쥐젖을 아닌 다른 무언가로 착각하기도 합니다.

 

 

반대로 쥐젖과는 아예 다른 질환인데 생긴 모습 때문에 쥐젖으로 오해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모공 각화중과 편평 사마귀 등의 피부질환이 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쥐젖의 원인

 

쥐젖의 원인은 피부 노화에 의해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피부가 접히는 부위인 겨드랑이 목 등에 자주 발생하게 되며 인구의 절반 정도가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라고 볼 수 있으며 우리 몸의 문제가 있어서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그대로 둔다고 해서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겠지만 한번 생기면 자연적으로 잘 사라지지 않고 그 주변을 기점으로 계속해서 증가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가급적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쥐젖은 바이러스성 감염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전파하거나 옮을 걱정은 없고 보통 남성들보다는 비만, 당뇨, 임신한 여성들에게서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쥐젖을 제거하는 방법

 

보통의 쥐젖을 제거하는 방법은 병원에 방문하여 레이저를 이용하여 쥐젖 부위를 깎아서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입니다. 간혹 크기가 조금 큰 경우에는 칼 또는 가위 같은 도구를 이용하여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쥐젖을 제거하는데 드는 비용 때문에 쉽게 병원 갈 엄두를 못 내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집에서도 손쉽게 쥐젖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해보겠습니다.

 

 

준비물은 사과식초, 솜, 밴드이며 사과식초를 사용하는 이유로는 본래 식초는 산성을 띠어 피부조직을 파괴하는 효과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사과식초가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쥐젖 부위를 깨끗하게 씻어 말린 후 솜에 사과식초를 적셔 쥐젖 부위에 갖다 댄 뒤 밴드로 떨어지지 않게 붙여줍니다. 이를 15분 동안 하루 3번 3~4일 동안 진행해준다면 쥐젖이 스스로 말라서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한 가지 유의해야 할 사항으로 눈 부위에 있는 쥐젖이 있을 경우에는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잘못하였다가 눈에 식초가 들어가게 되면 위험하기 때문에 눈 부위는 그냥 병원에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흉터가 남을 가능성이 높고 세균 감염은 물론 무조건 쥐젖이 제거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부작용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비용이 들더라도 가급적 전문가를 통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쥐젖의 정의, 원인, 제거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상의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니 이것에 대해 잘 모르고 있던 분들은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 수가 너무 많거나 해서 미관상 본인이 느끼기에 보기 좋지 않다고 생각될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권장드리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